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지지하면서 KBS '블랙리스트'에 올라 방송 제지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문재인 전 대표가 관련 입장을 밝혔다. <사진출처=문재인 전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뉴스투데이 유경아 기자]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지지하면서 KBS '블랙리스트'에 올라 방송 제지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문재인 전 대표가 관련 입장을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지난 19일 자신의 SNS를 통해 "KBS판 블랙리스트, 사실인가요?"라면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저를 지지하는 전문가 네트워크에 참여했다는 이유만으로 KBS로부터 방송출연 금지를 당한 사건, 있을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치적 신념은 검열의 대상이 아니다"라면서 "출연여부에 대한 기준 또한 공정하고 공평해야 한다. 그 점에서 KBS가 당당한지 대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황교익씨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KBS가 나에게 방송 출연 금지를 통보했다"면서 "KBS는 나에게 내 직업을 유지하려면 정치적 신념을 공개적으로 밝히지 말라고 협박을 한 것이다. 이는 헌법에 보장돼 있는 표현의 자유를 빼앗는 일"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이와 관련해 KBS 측은 "정치적 중립을 위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