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맛집 앱 ‘식신’이 연합뉴스와 함께 생활 밀착 정보 매거진 콘텐츠 플랫폼인 ‘#흥’을 새롭게 선보인다.

#흥은 재미있고 즐거운 감정을 뜻하는 ‘흥(興)’과 해시태그를 뜻하는 ‘#’을 합쳐 만든 서비스명으로,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생활정보 콘텐츠를 한데 묶어 제공하는 공간’을 뜻한다.

식신에 따르면 #흥에는 푸드, 트래블, 패션뷰티 등의 주제로 연합뉴스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에디터로 참여해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낸다. 식신은 #흥의 개발부터, 참여할 스타트업의 모집과 총괄 운영까지 담당하는 MCP를 맡았다.

푸드 카테고리에서는 ‘만개의 레시피’가 일상 생활에서 활용하기 좋은 요리 레시피를 소개 할 예정이며, ‘식신’에서는 SNS에서 사랑받는 맛집과 테마별 맛집 정보를 선보인다.

트래블 카테고리에서는 ‘설레여행’에서 해외 여행정보와 이용자들의 리얼 여행기를, ‘카썸’에서는 커플에게 유용한 여행정보와 즐길거리에 대한 팁을, ‘코자자’에서 전국의 독특한 공유민박 숙소 정보와 인기 여행지와 숙박 정보를 함께 소개한다.

패션뷰티 카테고리에서는 ‘글랜스TV’에서 패션과 뷰티 팁 영상을, ‘글로우픽’에서는 에디터가 추천하는 뷰티템과 랭킹을, ‘우먼스톡’에서 패션 뷰티템의 추천 상품과 상세한 리뷰를, ‘헤이뷰티’에서 뷰티 트렌드 콘텐츠를 업로드 할 예정이다.

한편, 식신은 연합뉴스 외에도 네이버, 부산관광공사, 우리은행 위비톡, KT CS 후후 114, 야놀자, 한겨레 서울& 등과의 제휴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ICB와 함께 중국 알리페이에도 서울 6000여 곳의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등 콘텐츠 제휴 채널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