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 조감도<사진 제공=대우건설>

[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대우건설은 이달 경기 하남시에서 대규모 지식산업센터인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를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남테크노밸리 U1센터'는 하남시 풍산동 401번지 일원, 지역현안사업1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에 연면적 27만60㎡,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로 들어선다.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 판매시설 등이 공급되며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단지는서울 강동과 가까운 입지로 차량으로 강남까지 20분대, 분당까지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연결되는 상일IC와 중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하남IC와 인접해 광역교통망 접근성도 우수하다.

수도권 간선급행버스(BRT)가 운행 중이며 지하철 5호선 상일동~미사 구간(2018년 예정)과 미사~검단산 구간(2020년 예정), 지하철 9호선 3차구간(2018년 예정)이 개통될 예정이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차량이 호실 안까지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 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는 지식산업센터의 특성상 물류하역의 교류가 많다는 점을 고려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인근 미사강변도시의 지식산업센터 층수 제한인 10층보다 높은 15층 높이의 건물로 들어선다. 보다 많은 입주기업을 유치할 수 있어 다양한 업계 간 교류가 가능하다. 또 최대 층고가 5.4m로 탁 트인 업무공간을 제공하며, 바닥하중도 ㎡당 최대 1.5톤까지 지탱할 수 있어 안정성까지 높였다.

입주민을 위한 휴게공간도 장점이다. 1층에는 오픈 스테이지가 생기며 바닥분수, 동물테마파크, 클라이밍장이 구성 예정으로 다양한 컨텐츠가 눈에 뛴다. 옥상층은 입주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옥외휴게 공간으로 꾸며진다.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375-1번지에 위치하고, 오는 20일 오픈 예정이다. 입주는 2019년 상반기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