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인구의 노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본격적인 초고령 사회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이에 따라 노인인구를 관리하고 돌볼 수 있는 복지인력에 대한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이 같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노인복지지도사 과정을 비롯한 다수의 노인복지 관련 교과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노인복지지도사 과정에서 수강생들은 노인 돌봄 시설과 기관에서 필요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쌓을 수 있다. 실습 교과 이수를 지원하며, 모든 과정을 마친 후에는 총장 명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아울러 SDU 사회복지학과는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2급 자격증 과정도 올해부터 새롭게 개설했다. 단체 레크레이션을 통해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와 행복감 향상을 이끌어 주는 실버 지도자 양성 과정이다. 

전공과는 무관하게 교과목만 이수하여 과정을 마무리하면 한국대학레크리에이션협회에서 발급하는 민간자격증인 노인복지레크리에이션 2급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모집은 직장인, 전업주부, 검정고시 출신 등 조건에 따른 수강료 감면 혜택과 장학금 제도가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어 많은 지원이 예상된다 

SDU 사회복지학과는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 진행되는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기간에 지원할 수 있다.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번호, 학과사무실, 학과 대표 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학교 관계자는 “노인과 노인을 둘러싼 환경을 분석하고 지원할 수 있는 전문가는 향후 진로가 밝은 편”이라며 “SDU에서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함께 21세기 복지전문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