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여기어때>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여기어때는 포브스아시아가 선정한 '올해 주목해야 할 한국 10대 스타트업’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포브스는 여기어때(트래블 부문)를 비롯해 토스(핀테크), 레진코믹스(콘텐츠), 스포카(마케팅), 후이서울(뷰티), 에이프릴스킨(리테일), 시웍스(보안), 마인즈랩(인공지능), 직토(헬스), 닷(소셜) 등 10개 기업을 ‘올해 주목할 한국의 스타트업’으로 꼽았다.

포브스아시아는 여기어때를 "한국에서 가장 큰 스타트업 투자규모(330억원)를 유치한 대표 여행 스타트업"이라고 소개했다.

또 "여기어때는 2016년 구글플레이에서 최고의 무료 여행 앱에 올랐다"며 "올해 VR과 AI, IoT 등에 기반한 스테이테크 산업에 본격 진입하며 사용자 여행경험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지난해 총 1400억 원의 예약거래를 기록했으며, 판매된 숙박 객실수는 300만 개를 돌파했으며 최근 185만의 월간 액티브유저 수를 확보했다. 

숙박정보를 3만 개 이상 강화하고 호텔과 펜션,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캠핑과 글램핑, 한옥, 모텔 등 7개 숙박카테고리로 확장해 종합숙박O2O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