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광주시의회에 녹색어머니 연합회 회원과 초등학생 자녀 등 19명이 정유년 새해를 맞아 첫 손님으로 의회 견학을 실시했다. <사진제공=광주시>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지난 17일 광주시의회에 녹색어머니 연합회 회원과 초등학생 자녀 등 19명이 정유년 새해를 맞아 첫 손님으로 의회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녹색어머니 연합회에서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체험하고자 실시됐으며 의회 홍보관, 위원회실, 본회의장등 시설을 견학한 뒤 장래의 큰 꿈을 밝히며 의장석에서 의사봉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을 마친 유재희 녹색어머니 연합회 회장은 “아이들에게 민주주의의 기능과 의회에 대해 올바로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며 소감을 밝혔고, 이문섭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의회에 방문해 주신 방문객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금일 체험을 통해 앞으로 민주적 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좋은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광주시의회 견학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의회사무과 유선연락을 통해 언제든지 견학이 가능하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