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2017년부터 수입 상용차 신규등록 통계를 매월 공식 집계, 발표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통계는 올해 1월 실적부터 공식 집계되며 2월 중순 1월 통계의 공식 발표를 시작으로 매월 공식 집계될 계획이다. 

현재 국내에 공식 판매를 하고 있는 ▲다임러트럭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 ▲볼보트럭코리아 ▲스카니아코리아서울 ▲CNH 인더스트리얼코리아 5개 사가 협회 회원사로 가입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이들 5개 상용차 회사가 판매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이베코 ▲만 ▲스카니아 ▲볼보트럭의 국내 카고(Cargo)와 트랙터(Tractor) 신규등록대수가 2017년 1월 실적부터 집계된다.

다만 건설기계로 분류되는 덤프(Tipper)는 통계에서 제외된다.

윤대성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전무는 "협회가 수입 상용차 통계를 집계함에 따라 해당 통계를 필요로 하는 국내외 업계 및 관련 기관이 시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자동차업계에 유용한 자료 및 통계 제공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현재 한국에 수입자동차를 수입, 판매하는 승용 14개 회원사, 상용 5개 회원사 총 19개 회원사를 두고 있다. 협회는 2003년부터 국토교통부 등록에 근거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입 승용차 등록통계를 집계해 오고 있고 2017년에는 수입 상용차 등록통계가 추가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