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상명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아랍에미리트에서 개최되는 '2017년 세계미래에너지정상회의(WFES 2017)'에서 한국 전시장 및 비즈니스 상담회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WFES 2017은 전세계 30여개국의 600여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16일~오는 19일까지 아부다비 국립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우리 정부는 신재생에너지 및 원자력 관련 22개 기업이 참여하는 한국관을 운영하며, 에너지공단은 대영금속, 리파워텍 등 국내 5개 기업과 함께 12부스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전시관을 운영한다.
 
또한 에너지공단은 전시기간 중 중동국가를 비롯한 해외 각국의 바이어를 초청해 비즈니스 상담회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한국관 참여 기업의 수출영업망을 확대하고,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신재생에너지 기업의 중동시장 진출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WFES 한국관 참가는 중동 시장에 우리 신재생 에너지 기업의 경쟁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에너지공단은 우리 기업들이 중동 시장에 진출하는 든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