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우리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새해맞이 다짐을 등록하고 실천시 ‘꾹’ 버튼 한번으로 즉시 입금 가능한 ‘위비 꾹 적금’을 위비뱅크를 통해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위비뱅크에서 가입 가능한 자유적금으로 금액은 월 최대 30만원 이내, 기간은 6개월 또는 12개월 중 선택 가능하다. 금리는 상품출시일 현재 최고 연 2.2%(1년제 기준, 우대금리 포함)이며, 우대금리는 ▲스마트 간편 신규서비스로 가입, ▲위비톡알림 서비스 1회 이상 수신, ▲나의 목표 달성(6개월제 기준 12회 이상 꾹 자동이체 적립), ▲친구초대번호로 친구 가입 등 조건 충족시 최대 연 0.6%p까지 제공한다.

특히 금연, 운동, 다이어트 등 나의다짐을 선택한 고객들이 꾹 자동이체를 신청한 경우, 위비뱅크 ‘꾹 입금’ 버튼 터치 한 번으로 로그인이나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없이 바로 적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나의다짐은 푸쉬(Push)알림으로도 전송되며, 다짐성공을 터치하면 1만원, 실패를 터치하면 5천원이 적금으로 이체되어 다짐실천을 독려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누구나 새해에는 계획을 세우고 다짐을 결심하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다”며, “이 상품으로 연초부터 다짐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는 많은 고객들이 ‘꾹 입금’과 ‘푸쉬알림’을 통하여 손쉽게 적립하고 새해 다짐도 실천하여 올 한해는 ‘다짐 실천’이라는 큰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