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롯데마트>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롯데마트(대표 김종인)는 17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환경부와 ‘전기차 충전기 설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마트는 전기차 충전기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연내 전점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현재 롯데마트에는 22개 점포에 전기차 충전기는 급속 21기와 완속 3기 모도 24기가 설치돼 있다. 여기에 120기의 급속충전기를 추가로 설치한다.
 
또한 추가 설치하는 120기 전기차 충전기는 고객 쇼핑시간을 고려해 30분이면 충전 완료할 수 있는 급속충전기로 결정했다.
 
롯데마트는 이같은 결정은 다음 세대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겠다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고 동시에 증가할 전기차 이용고객 점포 유입 등 잠재적 수요를 고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전기차 충전기 확대는 다음 세대를 위한 약속이자 전기차를 이용할 잠재적 소비층을 고려한 결정”이라며 “미래를 위한 투자이자 사회적 기업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롯데그룹은 앞으로도 환경부와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롯데마트를 비롯해 롯데케미칼, 롯데렌터카 등 고객, 직원과 접점이 높은 사업장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12월 롯데렌터카와 환경부는 ‘전기차 렌트상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 등 롯데그룹 차원에서 전기차 인프라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그룹은 롯데렌터카에 급속 2기, 완속 124기 모두 126기를 설치했다. 롯데마트 설치대수는 급속 21기, 완속 3기로 24기가 설치돼 있다. 롯데호텔엔 완속 2기, 하이마트에도 완속 2기를 설치하는 등 전사적으로 전기차 보급 확대 및 시장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엔 자체 예산 약 10억원을 투자해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국내 최대 규모인 전기차 충전기 급속 10기, 완속 108기 118기를 설치해 가동 중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