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한미글로벌은 국내 최초 적용에 성공했던 새로운 건축골조공법인 '2Day 사이클'이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2Day사이클'은 건설생산방식의 최적화를 통해 건축물의 뼈대가 되는 골조공사를 실제 작업일 기준 2일에 1개 층씩 완료함으로써 공기를 획기적으로 단축하는 건설 공법이다. 2011년 한미글로벌이 국내 최초로 서울대역 마에스트로 오피스빌딩에 도입해성공적으로 적용한 바 있다.

국내의 경우 한 층의 골조공사는 통상 7~10일 정도 소요되는데, 이때 2Day 사이클을 30층 규모 아파트 시공에 도입하면 현행 3년 정도 소요되던 공사 기간을 1년으로 앞당길 수 있다. 이를 통해 금융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그렇게 얻은 2년을 다른 사업에 투자할 기회비용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은 "이번 2Day 사이클이 중국에서 특허 획득에 성공함으로써 세계적인 중국 건설시장에서 한미글로벌의 역할이 더욱 주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필요한 건설기술을 적극 개발하여 경쟁력 강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미글로벌은 2Day 사이클 국내 특허(2013년10월, 특허10-1324161호) 및 서비스표(2015년1월, 서비스표 41-0310193호) 등록뿐만 아니라 이번 중국 특허에 이어 인도네시아와 마카오에도 특허를 출원 중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