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좌측 상단에 위치한 붐키 <사진=이근하 기자>

[이뉴스투데이 이근하 기자] ‘붐키로 승부하는 스마트폰. 활용도는 이용자의 몫’

최근 며칠 동안 중저가 스마트폰 ‘쏠 프라임’을 체험한 뒤 내린 평가다. 쏠 프라임은 SK텔레콤과 알카텔모바일이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지난해 출시된 ‘쏠’의 후속작이다. 43만3400원의 출고가로 중저가 시장에 출격했다.

알카텔모바일 측에 따르면 쏠 프라임은 스마트폰 포화 시점인 현재, 고객 중심의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 제품 전면 좌측에 위치한 붐키가 그 결과물 중 하나다.

붐키는 ▲통화 시 주변 소음 제거 ▲음악 재생 시 음향 극대화 ▲사진 즉시 촬영 등을 지원한다.

평소 셀피 촬영을 비롯해 카메라 활용을 자주 하는 기자에게는 ‘즉시 촬영’ 기능이 가장 유용했다. 붐키를 누르기만 하면 곧 바로 촬영 모드로 진입한다. 디스플레이가 꺼진 상태에서도 가능하다.

물론 이미 여러 스마트폰들도 지원하는 기능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놀랍진 않지만, 붐키를 길게 누르면 최대 10장을 연속 촬영할 수 있는 점은 색달랐다.

런처 상태에서 붐키를 누르자 현재 위치한 곳의 날씨를 알리는 그래픽이 나타났다. <사진=이근하 기자>

특히 디스플레이가 꺼진 상태와 켜진 상태에서의 붐키 기능을 각각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여러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갤러리를 이용할 때 저장 방식을 다양화 하거나, 런처 상태에서 붐키를 누르면 사용자의 위치에 따라 그 지역의 날씨를 나타내는 그래픽이 제공되는 게 그 예다.

다만 글로벌 주요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얼마 전 출시했거나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들의 홈 버튼이 제거되는 추세 속에서, 별도 버튼을 탑재한 것이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지는 의문이다.

한편 알카텔모바일은 쏠 프라임을 첫 공개한 당시 국내 사용자 경험(UX)에 맞춘 인터페이스(UI)로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외산폰이 국내 사용자들의 사용 경향이나 특징 등을 온전히 반영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제품 기획 단계부터 국내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했다는 설명이다.

쏠 프라임과 알카텔모바일 글로벌 제품의 UI 비교 화면 <제공=알카텔모바일>

실제로 기자가 현재 사용 중인 국내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홈 화면, 다이얼 화면부터 비디오 플레이 화면, 계산기 등까지 차이를 느낄 수 없었다. 쏠 프라임을 처음 작동시켰음에도 익숙한 느낌이었다.

또 5.5인치 대형 화면을 채용하면서도 두께 6.99mm, 무게 155g에 불과해 여성이 들기에도 부담감이 적었다.

이외에도 전·후면에 적용된 강화유리 곡면 고릴라 글래스, 측면 메탈프레임 등은 쏠 프라임만의 고급스러움을 연출했다.

신재식 알카텔모바일 코리아 지사장은 “국내 소비자의 취향을 철저히 분석하고 그에 맞는 단말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타사 외산폰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국내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남들이 따라오지 못할 특별한 만족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