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상명 기자] 한국남부발전이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공로로 사회공헌 분야 '우수' 성적을 거뒀다.
 
남부발전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6 공공기관 경영우수사례 공모'에서 발전소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형 지원모델 사례인 '행복한 원덕'이 사회공헌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공공기관 경영우수사례 공모는 기재부 공공정책과 주관으로 공공기관의 경영우수사례 발굴 및 노하우 공유를 통하여 경영 활성화를 도모코자 마련된 행사다. 
총 203편의 사례가 접수된 이번 공모에서는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9개 분야에 대해 30편의 우수사례가 선정됐다.
 
남부발전과 삼척시가 지원하고 발전소 인근 원덕읍 30개리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한 행복한 원덕은 지난해 주민 45명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청소용역, 세차설비 운영 등 6건의 용역사업 수행으로 연간 23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 기업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윤종근 남부발전 사장은 "지역주민의 적극적 지지가 기반이 돼 삼척그린파워가 건설될 수 있었다"며 "남부발전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실효적이고 지속가능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