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11일 시청 화합실에서 2017년 주요 토지행정 운영에 대한 중요사항 전달을 위한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대전시청>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11일 시청 화합실에서 2017년 주요 토지행정 운영에 대한 중요사항 전달을 위한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각 구청 지적(地籍)관련 부서 담당과장·관련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이 공감하는 토지운영·관리 서비스 구현’을 위한 업무공유와 신규 사업에 대한 역점 추진방향·당면현안 업무에 대한 개선방안 등 토지행정의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주요 토지행정 운영지침에는 공정한 지가공시와 부동산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세부추진 업무와 미래 지적(地籍) 선진화를 위한 산업체, 연구기관, 대학교 등과의 정보 공유·협약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방안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올해부터 사용하게 되는 부동산 전자계약서에 대한 내용과 외국인이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임대할 경우 언어소통에 어려움이 없도록 ‘글로벌 공인중개업소’를 지정·운영하기 위한 계획 등 다양한 부동산정책 방향제시와 주요업무 68개에 6개의 특수시책 업무가 담겨져 있다.

시 정영호 토지정책과장은 “지적(地籍)은 국민의 재산권을 다루는 중요한 분야로 항상 정확성과 공정성을 바탕으로, 시정의 주요 정책사항에 대해 역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토지행정부서가 돼줄 것과 시·구 직원 모두가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시민 맞춤형 토지행정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