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GS건설은 오는 5일 서초구 방배동 992-1번지 일원의 방배3구역을 재건축한 '방배아트자이'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방배아트자이는 지하4층~지상15층 아파트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8㎡ 353가구로 이 중 96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 ▲59㎡ 25가구 ▲84㎡ 63가구 ▲128㎡ 8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방배아트자이 조감도<사진 제공=GS건설>

 이 아파트는 단지 내 다양한 테마파크를 건설해 입주민이 자연 속에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상쾌한 수경시설과 싱그러운 수목의 조화가 돋보이는 정원인 '워터엘리시안가든', 아이를 위한 창의적인 놀이시설과 부모를 위한 휴게쉼터가 공존하는 놀이터인 '자이펀그라운드'가 대표적이다.

또 자이(Xi)만의 커뮤니티 센터인 자이안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단지에 방문하는 손님들을 위한 게스트룸도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 여건으로는 지하철 2호선 방배역과 경부고속도로 등 편리한 환경을 갖췄다. 서리풀 터널이 개통하면 서초동 대법원과 법조타운, 강남역까지 차로 10분 정도면 갈 수 있다.

도보통학이 가능한 사업부지 반경 1km 내에 서울고, 상문고, 동덕여고, 서초중, 이수중, 방일초, 신중초등학교 등 명문 초,중,고교들이 있다. 우면산 등도 가깝고 예술의 전당이 도보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정부 대출 규제에서 벗어나 강남 지역에서 유일하게 회사 자체 보증으로 중도금 대출을 실시하며, 잔금 대출 규제도 피했다. 평균 분양가는 3.3㎡ 당 3798만원으로 책정됐다

이상국 방배아트자이 분양소장은 "방배동은 반포, 잠원, 압구정, 개포동보다 집값이 싸고 재건축, 재개발이 활발해지면서 신흥 부촌으로의 성장 잠재력이 충분한 곳"이라며 "방배동에 들어서는 명품 브랜드 자이를 기다리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1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17일이고, 정당계약은 23일~2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강남구 대치동 983-5번지에 위치한 자이갤러리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