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김외숙)와 안양대학교(총장 정창덕)가 12월 28일 방송대 대학본부 본관 6층 회의실에서 상호간 인적·물적 교류 및 학술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양 기관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지만 기자]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김외숙)와 안양대학교(총장 정창덕)가 12월 28일 방송대 대학본부 본관 6층 회의실에서 상호간 인적·물적 교류 및 학술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외숙 방송대 총장 직무대리를 비롯해 김성수 교무처장, 김엘림 학생처장, 윤태범 기획처장이, 안양대학교에서는 정창덕 총장, 조병록 미래전략감사실장, 오현택 비서실장, 이은주 미래전략감사실 주임이 참석했다.

김외숙 방송대 총장 직무대리(왼쪽)와 정창덕 안양대학교 총장이 협약서를 상호 교환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방송통신대학교>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평생교육의 진흥과 발전의 일환으로 공동연구 및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학술자료와 출판물 등의 정보를 교환하는 등 상호간 협력과 물적·인적 교류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또한 원격교육 매체의 콘텐츠 공동개발과 인프라 활용을 추진하는 등 양 기관은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협력 할 계획이다.

김외숙 방송대 총장 직무대리는 "국민의 대학으로 불리는 방송대는 지난 44년 간 축적해 온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성인학습자를 위해 양질의 맞춤형 평생학습 커리큘럼을 운영해 왔다"며, "이번 안양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은 양교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