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겨울밤 순천만국가정원을 빛으로 환하게 비추며 개막한 별빛축제가 관람객들로부터 “기대이상이다”라는 호평을 받으며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순천만국가정원 별빛 축제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3일 순천만국가정원 서문광장에서 개최된 별빛축제 개막식은 다채로운 빛의 조형물과 서양의 고성 형태의 조형물을 이용한 3D 파사드 나이트 공연, 불꽃쇼 등으로시민들과 관람객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주무대 인 서문 광장을 들어서면 우선 높은 첨탑이 있는 고성형태의 빛 조형물과 3D 영상쇼를 만나 볼 수 있다.

국가정원 입구에는 올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을 기약하는 기원의 나무정원, 순천의 상징인 흑두루미 둥지와 알을 형상화한 둥지정원과 LED캐슬 정원이 관람객들은 동화 속 화려한 빛의 세계로 초대한다.

달빛과 별빛의 은하수 강으로 은은하게 연출된 산책로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추천할만하다. 또한 겨울밤을 사색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그 외에도 가족과 연인들의 소원을 담을 청사초롱 체험행사, 버스킹 음악공연, 따뜻한 먹거리는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장소로 손색이 없다.

크리스마스를 낀 지난 주말 국제습지센터 실내에는 크리스마스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빛 조명이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인기 장소로 손 꼽혔다.

축제는 내년 2월 28일까지 국가정원의 밤을 수 놓을 예정이며 연말까지는 무료입장,새해 1월 2일 부터는 성인 3000원(시민 2000원/시민권 소지자 무료)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의 입장료를 내야한다.

별빛축제를 찾은 시민들은 “크리스마스를 어디서 보낼까 고민하던 중 순천만국가정원 별빛축제를 알게 됐다. 특히 3D파사드 나이트 공연이 조금 생소해 보고 싶었다. ” “기대 이상이어서 너무 좋았다”는 등의 반응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만국가정원의 별빛 축제는 다른 빛 축제와는 다르게 나무에 조명을 설치하지 않아 주변 생태와 공존할 수 있는 축제로 기획했으며 순천을 상징하는 인공 조형물에 LED 파사드 조명 등 첨단 IT기술을 접목한 한 차원 높은 빛 연출로 야관 경관 조명의 격을 한 단계 높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별빛축제 개막행사에는 2200여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으며 주말동안 순천만국가정원 별빛 축제를 찾은 관람객은 이틀동안 2만4000여 명에 달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