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펀드, 소상공인 위한 상점 P2P 선보여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금융 증권
한울펀드, 소상공인 위한 상점 P2P 선보여

[이뉴스투데이 유영길 기자] 크라우드펀딩 한울펀드는 소상공인을 위한 상점 P2P 상품을 준비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현재 국내 대출 상품은 대부분 부동산 담보 대출로 대출자들은 부동산 담보물이 있어야 대출이 가능했다. 자영업자의 경우, 상점의 매출은 안정적임에도 불구하고 상점주의 개인 신용도가 낮거나 담보가 없어 운영자금을 빌리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국내 실정 때문에 자영업자들은 제 2금융권으로 눈길을 주지만 이 역시 높은 이자율 때문에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다.

한울펀드는 이런 대출시스템의 한계를 벗고 오직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기획하고 중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점대출을 준비하여 곧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의 중요성은 상점의 POS 단말기를 통해 상점의 신용평가도 매출을 분석해 대출받을 상점의 상환능력을 확인하는데 있다. 또한 사업자등록이 1년이상 경과해 정상적으로 현재까지 운영중인 상점에 한하며, 보증금 내 최대 70%까지 대출하여 투자자들을 모집한다.

특히 보증금담보, 시설담보, 질권설정 등을 통하여 투자리스크를 줄였으며, 투자 위험으로부터 투자자들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세이프온’과 같은 다양한 투자자 보호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한울펀드 관계자는 “상점 P2P 대출은 사업자와 개인투자자를 동시에 투자수요를 충족시키고, 이윤을 극대화 시켜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현재 한울펀드는 대출상품을 중개하는 플랫폼 역할만을 하고 있지만 향후 투자 고객들로 하여금 소비자로써 소상공인의 상점을 이용하는 쿠폰을 발행할 예정이라 마케팅 분야에서도 활용가능하다”고 말했다.

유영길 기자  yeonggil5003@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