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영길 기자] 한국금융지주 그룹은 초대형IB 도약을 기회로 자본시장 발전을 선도하고, 강화된 IB-AM 연계모델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자산관리 시장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해 조직 개편과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조홍래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송상엽 한국투자증권 전무를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대표이사에 임명했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송상엽 신임 대표이사는 2004년 한국투자증권 법인영업담당으로 입사해, 법인영업본부장을 거쳐 이비즈니스(eBusiness)본부장으로 근무해 왔다. 

이번 인사에서 한국투자증권 김성환 IB그룹장은 경영기획총괄 부사장으로 승진 임명되고, 경영지원본부장 서영근 상무와 IT본부장 차진규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COO로 이석로 전무, CIO로 황보영옥 상무를 각각 선임했다. 

한편, 정기인사와 함께 한국투자증권은 IB영업 강화를 위해 대체투자 및 부동산투자를 담당하는 프로젝트금융2본부를 신설하고, 기존 FICC본부를 Macro Trading본부로 확대 전환하는 한편, 리테일 영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일부 지역본부의 편제를 조정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