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경운 기자] 2일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표결 전 국회가 '박 대통령 퇴진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자"고 제안했다.

이날 안 전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안 전 대표의 결의안에는 박 대통령의 국정수행 즉시 중단과 국회 추천 국무총리에 대한 전권 위임, 조건없는 퇴진이 결의사항으로 담겼다.

그는 "퇴진 일정은 책임총리와 국회가 합의해 결정할 것"이라며 "대통령은 여기에 개입할 어떤 권한도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박근혜 퇴진을 바라는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고 새누리당의 '4월 퇴진론'을 비판했다.

그는 또 "탄핵을 피하기 위한 새누리당의 노림수에 새누리당이 부화뇌동하고 있다"며 당초 탄핵 찬성 입장이었던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 등 비박계 일부를 꼬집었다.

안 전 대표는 "지금 국민의 요구는 대통령이 즉각 퇴진하거나 헌법적 절차에 따라 국회에서 탄핵을 하라는 것"이라고 퇴진결의안 채택과 탄핵소추를 병행하자고 주장했다.

이날 결의안에는 안 전 대표를 포함한 34명의 국회의원이 서명했다.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서명에 동참하지 않았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박 위원장이 서명하면 당론화되기 때문에 서명을 안 한 것"이라며 "의총에서 당론 채택 여부를 논의해야 한다"고 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