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12월 월례조회시 2016년 규제개혁 우수 부서 및 공무원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사진출처=양주시>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양주시는 이번달 월례조회시 2016년 규제개혁 우수 부서 및 공무원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규제개혁 우수 부서는 문화관광과, 도시계획과 등 5개부서와 문화관광과 지인환(행정6급), 기업지원과 차주명(행정7급), 기획예산담당관 임화성(행정9급)이 규제개혁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규제개혁 우수 부서 및 공무원 선정은 2016년 양주시 규제개혁 추진계획에 따라 부서별 규제개혁 평가를 실시해 우수 공무원에 대한 심의를 통하여 결정된 사항으로, 이는 각종 규제로 인한 시민과 기업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실시됐다.

지난 8월 행정자치부는 규제개혁을 더욱 가속화하고, 가시적 성과 달성을 위해 규제개혁 노력에 상응한 보상이 뒷받침 될 수 있도록 규제개혁 인센티브를 대폭 확대하여 시행할 것을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요청했다.

이에 양주시는 규제개혁 우수 5개 부서에 포상금과 유공 공무원에 대한 인사가점 등 인센티브를 대폭 확대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양주시가 규제 없는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각종 규제로 인한 시민과 기업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직원들에 대한 인센티브를 지속적으로 확대·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