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방통위>

[이뉴스투데이 이근하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정보통신정책연구원과 24일 부산 해운대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2016 공동제작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해외 방송규제기관의 주요 인사를 비롯해 국내외 방송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송콘텐츠 교류-국제 공동제약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총 3개 세션이 구성됐다.

1,2세션에서는 한국과 터키,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각국의 공동제작 및 방송관련 법·제도 현황 등에 대한 이해를 증진했다. 3세션에서는 실제 방송사업자들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공동제작의 애로사항과 유용성, 발전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날 최성준 위원장은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 간 경쟁은 콘텐츠 교류를 제한하는 폐쇄적인 방향이 아닌 상호협력을 통해 공동의 이익을 증진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국가 간 콘텐츠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기조 연설에 나선 이기주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는 양질의 콘텐츠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콘텐츠 경쟁력 제고에 중요한 수단이 될 국제 공동제작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최성준 위원장은 인도네시아 방송위원회(KPI) 율리안드레 다르위스(Yuliandre Darwis) 위원장과 터키 라디오·TV고등위원회(RTUK) 일한 예를리카야(Ilhan Yerlikaya) 위원장을 각각 만나 방송콘텐츠 교류협력 및 기관 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