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야놀자>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야놀자는 22일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숙박 애플리케이션’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펙업’이 운영하는 대학생 미디어 ‘펀미디어’는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숙박업소 예약앱’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는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진행됐으며, 총 1137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가장 선호하는 숙박앱’을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약 50%가 야놀자를 선택하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여기어때(28.41%), 데일리호텔(9.47%), 호텔나우(5.23%) 순으로 응답했다. 

‘해당 어플을 선호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는 ‘이용 가능한 제휴업체가 많아서’가 20.31%로 가장 많은 득표수를 얻었다.

아울러 ‘이벤트 및 할인혜택이 많아서(12.52%)’와 ‘후기와 정보가 많고 믿을만해서(11.97%)’도 주된 이유로 꼽았다. 

김종윤 야놀자 좋은숙박 총괄 부대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주 사용층인 20대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고, 어떤 성향을 보이는지 더욱 명확하게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고도화, 고객 편의성 강화를 통해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모텔과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해외민박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 유형을 아우르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제휴점 수는 1만2000여개에 이른다. 

또한 숙소에 직접 방문한 사람만 작성할 수 있는 생생후기를 통해 후기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