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유통업계는 각종 포스트 수능 할인행사, 선물전을 마련,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인 17일부터 수험표를 제시하면 파격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 쇼핑몰업계는 수험생들에게는 상품을 할인해주거나 식음료를 무료로 제공해준다. 롯데백화점은 수능 직후 수험생들을 위해 점포별 상품행사와 마케팅을 펼친다.

17~20일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라인, 케네스레이디, 컨버스 등 80여개 영캐주얼, 스포츠, 식품 등의 브랜드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최대 3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같은 기간 수험표 지참 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롯데상품권 5000원도 증정한다. 롯데아울렛 각 점포도 수능을 치룬 수험생들에게 음료·간식 이용권 증정, 핸드 경락마사지, 네일케어 서비스 등 혜택을 제공한다. 

17~30일 현대백화점은 전국 15개 점포에서 '수능 대박 이벤트'를 열고 수험표를 제시하면 영패션 브랜드 베네통과 꾸즈, 탑걸 등 티셔츠와 재킷, 바지 등을 10~40% 할인해준다. 

목동점은 7층 문화홀 데스크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김지윤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룸넘버 13' 등 문화공연 관람권 2매를 증정한다. 

또한 17일부터 현대백화점 목동점은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영수증을 지참하는 수험생들에게는 CGV 평일 관람권 1매를 준다. 신촌점에서도 이날부터 수험표를 제시하면 '피규어'를 제공한다. 

AK플라자도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점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여러 행사를 진행한다.

24일까지 구로본점은 티니위니, 후아유 등 겨울 의류를 50~90% 할인한다. 에코백(탑텐·5만원 이상 구입), 디퓨저 정품(올리브영·4만원 이상 구입) 등도 증정한다. 

23일까지 수원AK타운점은 솜사탕·팝콘 증정, 타로점 이벤트, 에코백 만들기, 두더지 잡기 등 다양한 참여형 행사를 연다. 

20일까지 분당점은 영캐주얼과 스포츠, 구두, 가방, 액세서리 등 카테고리의 30여개 브랜드에서 품목별 10~30% 추가로 할인해준다. 19세 고객을 대상으로 9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17~25일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도 '영 페스티벌’을 열고 패션·뷰티 상품을 최고 70% 할인한다.

17~30일 명동 눈스퀘어도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할인행사 등을 펼친다. 수험표를 제시하면 로엠, 라이풀, 카시나, 에스피오나지, 풋라커 등에서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눈스퀘어 6층 F&B에서도 인기 메뉴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외 경품행사도 있다.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눈스퀘어에서 구입한 영수증과 수험표를 1층 안내데스크에 제시하고 당첨된 200명에게는 CGV 영화관람권 2매를 증정한다.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도 '수능 특별 프로모션'을 열고 17일부터 패션과 뷰티, 식음료 등 여러 브랜드와 손잡고 최대 50% 할인 및 추가 증정 이벤트 등 혜택을 제공한다. 

20일까지 쇼핑몰내 에잇세컨즈, 탑텐 등은 수험표를 제출하면 10%, 푸마 셀렉트 매장은 23일까지 30% 할인해준다. ABC마트도 다음달 18일까지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 온라인 바이럴 쿠폰 제시 고객 중 수험생은 20% 할인해준다. 이외 타임스퀘어내 입점한 더페이스샵과 토니모리 등도 할인해준다. 풀잎채는 50% 할인, 사보텐은 메뉴 주문시 치즈 카츠 단품을 제공한다. 

대형마트업계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몰(Mall)에서 수험생을 위한 '포스트 수능 마케팅'을 펼친다. 20일까지 ABC카트, 에스마켓은 수험표를 제시하면 20% 할인해준다. 이가자헤어와 박승철헤어, 이철헤어 등 헤어숍과 까사벨르, 네일존 등 뷰티 네일숍에서도 수험생은 30% 할인해준다. 시호비전과 렌즈맨 등은 국산 안경테를 30~50% 할인해준다. 

이외 홈플러스 몰내 계절밥상은 수험표를 제시하면 한 가지 메뉴를 무료로 제공하고 빕스(VIPS)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은 평일 런치 샐러드바 1만4900원, 디너 및 주말 샐러드바는 2만2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홈쇼핑업계 CJ오쇼핑은 수능탈출 기념 '패션·뷰티 기획전'을 열고 최대 80% 할인한다. CJ몰에서는 '수능 후 나를 위한 선물' 기획전을 열고 패션 잡화를 할인한다. 소가죽 '테오헨 에이치 백'9만5540원, '아가타 코코로즈 목걸이' 6만9840원, '다니엘 웰링턴 시계' 13만8600원 등이다.

아모레퍼시픽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나 영국 핸드메이드 화장품 '러쉬' 등도 50% 할인한다. 롱코트와 옥스포드화 등 잡화도 행사가에 판매한다. CJ오쇼핑은 홍콩, 북해도 등 가족과 친구들과의 추억을 위한 여행상품도 준비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