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조감도. <이미지 제공 = 신세계백화점>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신세계백화점(대표 장재영)은 12월 문을 여는 대구 신세계에 옥상 수족관과 패밀리 테마파크 등 파격적인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체험과 생활·문화가 어우러진 차별화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9층 옥상에 한 데 모으고 약 4000평에 달하는 옥상 전체를 하나의 패밀리 테마파크로 만드는 것이다.

대구점은 국내 백화점 최초로 입점하는 아쿠아리움과 2013년 센텀시티에서 첫선을 보인 옥상 테마파크 ‘주라지’를 한층 더 발전시켜 패밀리 테마파크를 선보인다. 

이는 최근 정용진 부회장이 “향후 유통업계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제공해 고객 체류시간을 늘리는 것이 성공 키포인트”라고 강조한 것과 맥을 같이하고 있다. 

또한 복합환승센터라는 이점을 살려 대구·경북 고객뿐만 아니라 KTX와 고속버스를 이용해 대구로 오는 전국 가족단위 관광객도 사로잡도록 지역 최초를 넘어 국내 최초 콘텐츠를 다수 도입, ‘전국구 엔테테인먼트 시설’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국내 백화점 최초로 들어서는 아쿠아리움은 연면적 1600평 규모로 ‘관객과 호흡하는 체험형 아쿠아리움’을 위해 최대한 오래 관람하도록 관람 동선만 800m 가량이다. 

동선면적만 전체면적의 40%가 넘는 대구점 아쿠아리움은 국내 주요 아쿠아리움 중 하나인 해운대 씨라이프 관람동선과 비교해도 약 80m가 더 길어 장시간 머물며 즐길 수 있다.

아쿠아리움은 수조의 물 무게 때문에 저층부에 배치되는 게 일반적이지만 대구점 아쿠아리움은 국내 최초로 건물 최상층부인 9층에 구성된다.

기획 초기에는 여느 수족관과 같이 지하로 계획했지만 9층 테마파크 ‘주라지’와 연계해 4000평에 달하는 9층 옥상 전체를 아이들과 가족단위 고객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테마파크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옥상으로 올린 것이다.

대구점은 약 2000톤의 수조무게를 버틸 수 있는 특수자재와 6.5규모 지진도 견뎌내는 내진구조로 설계해 안전에도 각별히 신경썼다. 

이에 대해 신세계 관계자는 "지하에 아쿠아리움을 배치했을 때보다 공사비는 2배 늘었지만 신세계는 고객 즐거움을 위해 과감하게 투자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360도 정어리 수조 투시도. <이미지 제공 =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아쿠아리움은 단순 관람만이 아닌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국내 최초 시도되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도입한다.

국내 유일의 ‘샤크 브릿지’는 상어 수조 위에 그물로 다리를 만들어 고객들이 지나가며 스릴을 느끼며 상어를 직접 볼 수 있게 한 것이다. 또한 머리 위 천정에서 360도 서라운드 뷰로 은어 군무를 감상할 수 있는 ‘360도 은어수조’도 최초로 도입한다.

이와 함께 2층 높이 오두막 집에서 아이들이 앵무새 등에게 먹이도 줄 수 있는 ‘트리하우스’, 야외공연장과 야외 테마파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옥상전망대’ 등 새로운 콘텐츠가 즐비하다.

이뿐만 아니라 들여오는 생물수도 약 200여종 2만 마리다. 국내 보기 힘든 바다의 인어 ‘매너티’와 ‘바다사자’, ‘바다코끼리’ 등도 갖추고 있다.  

아쿠아리움 바로 옆 패밀리형 테마파크는 2200평 규모로 실내와 야외 테마파크로 구분되며 부산 센텀시티 옥상 테마파크 ‘주라지’의 약 2배에 달한다.

특히 센텀시티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부산·경남 지역 소풍명소로 자리잡은 ‘주라지’는 1200평 모두 야외로만 구성돼 궂은 날씨엔 사용을 못했다. 대구점은 이같은 점도 보완, 실내 테마파크를 구성했다.

1020평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는 ‘거인의 방’ 콘셉트로 꾸며 가스레인지와 싱크대, 전자레인지, 그릇 등 각종 생활용품을 거대하게 만들어 아이들과 고객들이 마치 소인국에 온 듯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1200평 규모 야외 테마파크는 센텀시티점과 같이 명칭을 ‘주라지’로 하고 도심 속 정글을 콘셉트로 어린이들의 놀이 공간으로서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는 옛 동심을 자극하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주라지 입구 물코끼리가 뛰노는 물가와 평원을 나타낸 물코끼리 분수 광장을 지나면 10m가 넘는 바오밥 나무들과 기린, 코뿔소 등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실제 아프리카의 야생에 있는 듯한 느낌을 제공한다.

특히 바오밥 나무에서 이어지는 주라지 ‘옥상전망대’는 전면 통유리로 동대구역과 팔공산, 그리고 발 아래 역사 광장 '온대구광장'도 짜릿하게 조망할 수 있다. 

대구점은 지역 최대규모 문화시설도 구성해 대구점 고객들에게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최고 수준의 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홀은 지역 최대 450평 규모, 객석수 600석을 갖춰 콘서트와 대규모 특강도 열 수 있다. 아카데미(문화센터)도 11개 교실로 서울·수도권에서 인기 높은 프리미엄 강좌와 각계 스타강사들의 릴레이 특강을 계획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과거 케니지, 조지윈스턴, 정명화, 금난새, 조용필 등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을 초청해 유통업계 문화·공연 마케팅을 선도한 만큼 12월부터는 대구·경북 고객들도 최고 수준의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미술품 전시가 이루어지는 갤러리도 지역 최대인 90여평으로 만들어 국·내외 탑 아티스트 초대 기획전, 지역 문화 연계한 유명작가 전시, 미술품 VIP 경매 초대회 등 문화와 예술의 복합공간으로 꾸며진다.

신세계 대구점은 쇼핑부터 레저·문화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복합쇼핑 공간으로 연면적 10만2354평(33.8만㎡), 영업면적 3만1211평(10.3만㎡)으로 세계 최대규모 백화점인 센텀시티점에 버금가는 메머드급 규모다.

신세계백화점 장재영 사장은 “대구점은 기존 백화점 개념에서 벗어나 가치나 체험을 통한 라이프셰어를 제공해 주말과 공휴일에 놀이동산, 동물원, 야구장 등 야외로 나가는 고객들의 발길을 돌릴 수 있는 경북광역 상권의 최대명소로 거듭날 것” 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