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미래창조과학부>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정부 R&D 투자 효율성 제고를 위해 마련 중인 '제1차 정부 R&D 중장기 투자전략'에 대한 공청회를 16일 오후 2시에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중장기 투자전략은 과학기술분야의 정책과 예산 간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5개 과학기술정책분야의 정책목표와 중장기 투자전략을 담고 있으며, 향후 2년 간 연도별 R&D 투자방향 수립과 예산 배분‧조정의 기준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미래부는 이번 중장기 투자전략 수립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정부 R&D 예산심의에 참여하고 있는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전문위원, 기술분야별 산‧학‧연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5개 정책분야별 위원회를 운영했다.

정책위원회에서는 분야별 특성을 반영하여 사업군 및 중점사업을 분류해 사업군별로 최근 3년간 투자 추이를 분석하고, 정책별 주요 계획 검토 및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주요 이슈를 분석했다. 도출된 투자현황 및 이슈별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5개 주요 과학기술정책분야별 중장기 투자전략을 수립했다.

중장기 투자전략은 이번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과 전문가 및 관계부처 의견수렴 결과를 검토‧반영해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운영위원회 및 본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