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위원장 김필여)는 지난달 31일부터 2박 3일간 하반기 의정활동으로 군산시의회, 근대역사박물관 등 문화시설 벤치마킹을 다녀왔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안양시의회>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위원장 김필여)는 지난달 31일부터 2박 3일간 하반기 의정활동으로 군산시의회, 근대역사박물관 등 문화시설 벤치마킹을 다녀왔다고 3일 밝혔다.

첫날, 군산시의회를 방문하여 자치의회 발전과 주민복지 등 의정 활동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양 의회 간 우호증진에 뜻을 같이했으며, 전국 공립 5대 박물관 중 하나인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을 방문하여 해양물류역사관, 어린이체험관 등을 견학했다.

또한, 둘째날부터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고군산군도를 탐방하며 관광자원 활용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금강철새조망대 등을 둘러봤다.

김필여 위원장은 “우리 안양의 공립박물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안양박물관과 김중업박물관 등이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처럼 중요한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