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현대차>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현대차의 하반기 최대 주력 모델인 신형 그랜저(IG)가 사전계약 개시 하루 만에 계약대수 1만6000대로 역대 최대 신기록을 달성했다.

현대자동차㈜는 2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 신형 그랜저가 첫 날에만 총 1만5973대가 계약됐다고 3일 밝혔다.

이는 국내 사전계약을 실시했던 차종 중 역대 최대 기록으로, 기존 사전계약 첫날 최대 수치는 2009년 YF쏘나타가 기록했던 1만827대다.

특히 신형 그랜저의 첫날 사전계약 대수는 국내 준대형차급의 월평균 판매대수 1만586대(2016년 1~10월 기준)를 5000대 이상 훌쩍 넘어서는 실적이다.

또 현대차의 전국 830여개 영업소 한 곳 당 하루 만에 약 19대 이상의 신형 그랜저가 계약됐을 정도다.

이와 같은 신형 그랜저의 인기 비결에 대해 진일보한 역동적인 디자인과 현대스마트센스 등 동급에서는 볼 수 없었던 첨단 안전 편의사양 등이 고객의 기대감에 부응했기 때문인 것으로 회사측은 보고있다.

이와 함께 기존과 차별화한 적극적인 마케팅도 신형 그랜저 인기에 한 몫 했다.

언론과 SNS 채널을 통해 신형 그랜저의 스케치와 실내외 디자인을 전격 공개했을뿐 아니라 네이버 웹 무비 '특근'에 신차를 공개하는 간접광고(PPL)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 활동들도 높은 고객 반응으로 이어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에 고객들이 보여준 신형 그랜저에 대한 사랑과 관심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신선함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러한 사랑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관계자는 "이번 신형 그랜저의 돌풍을 앞세워 침체된 내수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차는 신형 그랜저 사전 계약 고객에게 매일 100명을 추첨해 1등(1명)에게는 '현대 스마트센스 패키지', 2등(2명)에게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의 무상 장착을 제공하고, 3등(97명)에게는 계약금 10만원을 지원해주는 '신형 그랜저 첨단기술 무상장착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울러 '신형 그랜저' 사전계약 고객 중 출고 고객 전원에게 프리미엄 차량용 방향제를 제공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