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경복대학교 IT보안과는 The-K 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화이트해커 선포식’에 참가했다. <사진제공=경복대학교>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1일 경복대학교 IT보안과는 The-K 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화이트해커 선포식’에 참가했다.

화이트 해커 선포식은 유능한 보안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국방부와 국가정보원이 주관하고 국군 사이버 사령부가 주관한 행사이다.

화이트 해커 선포식에는 보안관련 대학, 고등학교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화이트 해커 선포식과 함께 해킹시연, 우수논문 발표, 해킹방어대회 시상식 등의 다양한 내용의 학술행사가 진행됐다.

경복대학교 IT보안과는 전시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모의해킹과 취약점 분석을 주제로 전시를 열어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경복대 IT보안과 전공동아리 Aegis 학생들이 구축한 모의해킹 사이트로 해킹 시연을 하고 질문에 응답한 참가자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벌여 더 많은 관심을 받았다.

화이트 해커 선포식에 참가한 IT보안과 최강현 학생은 “행사 참여를 위해 모의해킹 사이트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많은 공부를 할 수 있었고 행사 당일 진행된 학술 행사에서도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경복대학교 IT보안과는 2013년 설립돼 147개 이상의 산업체와 취업보장형산학협약을 맺고 실무중심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