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KTH(대표 오세영)는 28일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 472억원, 영업이익 18억원, 당기순이익 1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9%, 영업이익은 157.3% 각각 증가했다. 이같은 3분기 실적 호조는 T커머스 취급고 증가에 따른 매출 확대가 주요인이라는 분석이다. 

실제 KTH 3분기 T커머스 매출은 199억원을 기록하며 전분기 156억원 대비 27.6%, 전년 동기 108억원 대비 84.0% 각각 증가했다. 

커머스의 3분기 누계 매출도 482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간 매출 277억 대비 74.2% 성장하며 전사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KTH의 T커머스 'K쇼핑'은 지난 2012년 개국 이래 매년 100%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하며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가구별 맞춤 상품 영상을 송출하는 ‘고객 맞춤 T커머스’ 방송을 실시하는 한편 간편결제, 연동형 T커머스 도입 등 1등 사업자로서 서비스 차별화에 주력하고 있다. 

향후 TV와 모바일을 연계한 신규 서비스와 개인화 추천 서비스 출시 등 독자적인 T커머스 모델을 선보여 새로운 TV쇼핑 시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KTH는 4분기에도 가을·겨울 시즌 상품 확대와 K쇼핑 단독 상품 론칭 확대 등 T커머스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콘텐츠 유통 부문 콘텐츠 유통커버리지 확대, ICT플랫폼 부문에서 신규 프로젝트 수주 등 신규 매출 확대로 견조한 실적 흐름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