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미래고등교육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 세부내용<사진제공=경희사이버대>

[이뉴스투데이 김지만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고등교육연구소가 '제4회 미래고등교육 정기 세미나'를 오는 11월 10일 홍릉캠퍼스 아카피스관 그리핀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고등교육 관련 전문가들이 주제 발표자로 참여해 참석자들간 질의응답과 패널토론이 이뤄져 '10년 후의 고등교육 변화'를 주제로 고등교육의 미래와 역할을 짚어본다.

세미나에는 경희사이버대·경희대 구성원은 물론 고등교육 관계자·전문가 등을 비롯한 교육계 종사자 및 교육 분야 언론사 기자 등이 참여해 주요 국내외 고등교육 이슈를 공유하는 한편 미래 융합교육 모델을 탐색하고 고등교육의 발전적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주제발표에서는 '2016 글로벌 고등교육 동향(정지훈 미래고등교육연구소장)'을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2016년 고등교육의 동향을 소개한다.

이어 'SK Creative Challenge 연구 사례 발표(정연준 SK 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에서는 융합교육 프로젝트(SK·정지훈 미래고등교육연구소장 주관 교육 프로젝트. 카이스트·서울대·연세대·성균관대 내 UX 관련 수업을 개설하고, 학생들이 수업을 들으며 도전과제를 수행하는 융합수업)의 경과를 공유한다.

'고등교육에서의 게이미피케이션(김상균 강원대학교 교수)' 주제발표에서는 학습자들의 동기 부여를 위해 게임의 힘을 활용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소개와 필요성, 사례를 제시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으로 '10년 후 고등교육(2026 The Decade Ahead) 보고서 공유'에서는 고등교육 전문지 'The Chronicle of Higher Education'에서 발간한 '2026 The Decade Ahead' 보고서를 통한 교육 주요 트렌드를 살펴보며 고등교육의 주요 변화에 대해 탐색·논의한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정지훈 미래고등교육연구소장을 좌장으로 강윤주 온라인교육지원처장·김상균 강원대 교수·정연준 SK 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권혜진 SK Creative Challenge 자문위원들이 참석해 패널토론을 진행한다.

정지훈 미래고등교육연구소장은 "이번 세미나는 고등교육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주요 고등교육 이슈들을 함께 논의하며 미래 교육모델의 탐색과 고등교육의 변화를 모색하는 자리다"며 "세미나를 통해 고등교육의 미래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사전 참가신청은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