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2016. 전남소프트웨어교육 페스티벌이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 하늘정원에서 초․중․고교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민 등 6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라남도교육청이 교육부지정 소프트웨어(SW)교육 선도교육청으로 지정, 100개의 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해 온 결과를 중심으로 지역대학, 유관기관, 기업체와 연계해 총 35개의 전시 및 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했다.

소프트웨어(SW) 교육에 대한 정보제공의 장이 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라 2018년부터 초․중․고에 도입되는 소프트웨어(SW) 교육 필수화 준비 과정에 한 발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됐다.

이날 페스티벌에 참가한 이세인(광양용강초 5년) 학생은 “다양한 체험으로 SW교육이 무엇인지 이해하게 됐으며, SW가 이처럼 재미있는지 몰랐다. 특히 SW를 공부하면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이 많다는 것에 놀랐고,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명희(광양용강초) 학부모는 “2018년부터 도입되는 SW교육의 전반적인 내용체계와 SW교육이 왜 필요한지를 알게 됐으며, 이번 페스티벌 참가를 통해 성공적인 자녀교육에 대한 정답은 급변하는 교육현장을 이해하고 자녀와 대화하며 함께 고민하는 것”이라라고 말했다.

김준석 미래인재과장은“‘상상을 현실로! SW교육 미래를 코딩하다’는 주제에 걸맞게 처음 개최됐음에도 구름인파를 몰고 온 이번 SW교육 페스티벌이 2018년부터 도입되는 SW교육 발전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소프트웨어(SW)를 통해 현실로 구현하고, 일상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력을 지닌 인재로 자라도록 소프트웨어(SW)교육 선도교육청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