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우리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1사1교 금융교육 시행 1주년을 맞아, 21일 전주서일초등학교(교장 노인숙)에서 우리은행 이동점포인 위버스(WeBUS)활용해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개혁’의 일환으로 금융회사 직원이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찾아가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것으로, 특히 이번 ‘이동점포 1사1교’는 금융 소외지역 학생들도 실제 은행 영업점 환경을 갖춘 이동점포인 위버스(WeBUS)를 통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첫 번째 ‘이동점포 1사1교’로 이 날 전북 전주시에 소재한 전주서일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 동안 실시되었으며, 교내 행사인 비즈니스페스티발에서 모의화폐를 이용한 ‘모의시장’을 한 뒤, 우리은행 이동점포를 견학하고 금융교육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편, 우리은행은 현재 약 380여개 초∙중∙고등학교와 ‘1사1교 금융교육’ 결연하였으며, 향후에도 위버스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전국 도서산간지역이나 금융소외지역 학교 등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및 금융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