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영길 기자] 부동산 전문 P2P 플랫폼 금요일펀딩이 1호 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금요일펀딩은 회수 안전 담보채권을 확보한 물건만 취급하는 부동산 P2P 스타트업으로, 지난 8월 플랫폼 런칭해 두 달의 준비 과정을 거쳐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1호 상품은 S-BODY FIT 여성전용 스포츠센터로 의정부 민락점 운영준비자금 마련을 위해 투자가 진행된다. 매월 이자를 수취하고 만기일에 원금을 수취할 수 있는 원금만기일 상환 방식이다.

금요일펀딩의 상품은 임대차 보증금과 연대보증 그리고 공증을 담보로 설정했다.

즉, S-BODY FIT 대표이사가 민락점의 임대차 보증금 담보에 연대보증하고, S-BODY FIT과 금요일펀딩의 담보 채권에 법무법인의 공증을 설정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채무자가 변제를 하지 않을 시에는 임대인에게 보증금 채권양도 통지를 통해 대출금을 쉽게 회수함으로써 투자금 보호를 할 수 있다.

장형오 금요일펀딩 대표는 “금요일펀딩의 상품 수익률은 평균 14%(세전)이내”라며 “부동산 P2P 서비스들 중에서도 금요일펀딩은 수익률과 안정성의 장점을 극대화한 모델”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펀딩은 14일부터 21일까지 투자자를 선착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금요일펀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