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닥, "3040 세대가 선택했던 추석 선물은?"
상태바
쇼닥, "3040 세대가 선택했던 추석 선물은?"
빅데이터 기반 쇼핑 큐레이션 앱 쇼닥, 연령 및 성별에 따른 선호도 비교 분석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6.10.1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선물 검색 리스트 결과 공개 <사진제공=쇼닥>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김영란법 실효를 앞뒀던 이번 추석은 어느 때보다 선물 선택이 어려웠다는 반응이다. 그렇다면 3040 세대가 선택한 추석 선물 리스트는 무엇이었을까?

빅데이터 기반의 쇼핑 큐레이션앱 ‘쇼닥’은 국내 온라인 쇼핑몰 30여곳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3040 세대의 추석선물 검색 리스트를 발표했다. 

3040 남성들의 선물 검색 리스트 1위는 롯데마트의 ‘정성담은 고당도 사과와 배 세트’였으며, 2위는 11번가의 ‘농협 안심한우 1++ 등급 1.2kg 불국장 정육선물세트’, 3위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었다. 

김영란법을 앞두고 실속 있는 선물에 집중된 모습이었고, 차례상에 바로 올릴 수 있는 과일과 정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게 나타났다. 건강에 관심이 생길 나이인 만큼 건강식품에 대한 선호도도 뚜렷했다. 

이에 반해 여성들의 선물 검색 리스트는 주방용품과 견과류 등 보다 다양하게 나타났다. 1위는 G마켓의 ‘해피콜 아르마이드 세라믹 주물냄비 5종 세트’였으며, G마켓의 ‘(한수위)5구 용기 견과 세트’가 2위, 역시 G마켓의 ‘(한수위)나주 신고배 세트’가 3위를 기록했다. 

<사진제공=쇼닥>

특히 G마켓에서 진행했던 한수위 제품 기획전이 인기를 얻었고, 제수 관련 식품보다 주방기구 및 견과류에 대한 관심이 많아 색다른 명절 선물을 찾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쇼핑(Shopping)과 닥터(Doctor)의 합성어인 쇼닥은 쇼핑몰과 구매자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 주는 빅데이터 기반 쇼핑 큐레이션 앱으로 성별, 연령에 따른 정확한 상품을 추천해준다. 

쇼닥의 빅데이터 분석은 쇼닥 앱 내 쇼닥’s TREND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8월 진행한 ‘2030의 선택 하태핫태 여름간식 TOP5’ 및 ‘고사성어로 보는 연령별 HOT 여행지’ 역시 확인할 수 있다. 

쇼닥 측은 향후 앱 고도화 작업 및 지속적인 빅데이터 분석 트렌드를 통해 고객 맞춤형 쇼핑 정보를 제공해 쇼핑의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