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들도 아파트 단지 내 설계나 커뮤니티에 취향을 ‘저격’하는 상품을 적용, 개성을 더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은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 반려견 놀이터.

[이뉴스투데이 최형호 기자] 취향을 저격당한 것처럼 어떤 것이 매우 마음에 들 때 사용하는 신조어인 ‘취향 저격’은 개인의개성을 강조하는 최근 추세에따라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맞춰 건설사들도 아파트 단지 내 설계나 커뮤니티에 취향을 ‘저격’하는 상품을 적용, 개성을 더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대우건설은 업계 최초로 단지 내에 반려견 놀이터를 적용해 애견인들의 시선을 끌어보았다.

지난 5일 1순위 청약을 받은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는 총 1068가구 중 특별공급을 제외한 900가구 모집에 3517명이 몰리며 3.91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했다.

뛰어난 입지와 상품뿐 아니라 반려견이 맘껏 야외에서 뛰어 놀고 훈련할 수 있는 공간을 단지 내 별도로 마련해 애견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분석이다.

의왕시 장안지구 A3블록에 들어서는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4층, 아파트 12개 동, 총 1068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대우건설 분양관계자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pet+family)팸’족이 늘면서 아파트 단지 내에도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착안해 보았다”며 “소비자들의 반응도 좋을 뿐만 아니라 ‘반려견 놀이터’ 덕분에 타지역 애견인들의 문의전화도 꾸준하다”고 말했다.

주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아파트들도 선보이고 있다. 대우산업개발이 서산테크노밸리에서 분양 중인 ‘이안 더 서산’은 전세대에 주방에서 웹서핑이 가능한 스마트 주방인 ‘맘스데스크’를 적용해 주부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서산시 최초로 복층형 펜트하우스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이안 더 서산’은 맘스데스크, 멀티룸, 선택형 벽체 등 다양한 특화 설계로 주부들을 비롯한 수요자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취향을 저격당한 것처럼 어떤 것이 매우 마음에 들 때 사용하는 신조어인 ‘취향 저격’은 개인의 개성을 강조하는 최근 추세에따라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은 '이안더서산' 맘스데스크.

충남 서산시 성연면 일람리 1129번지(서산테크노밸리 A8b블록)에서 분양 중인 ‘이안 더 서산’은 지하 2층~지상 24층, 5개 동, 총 250가구 규모로 이뤄졌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이안 더 서산에는 주방에서 바로 웹서핑이 가능한맘스데스크를 적용해 주부들이 스마트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며 “84타입 펜트리 앞 뒷문을 개방해 주부들이 주방과 거실 동선을 효율적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했으며, 펜트리와 멀티룸 등을 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주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코오롱글로벌도 주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부산광역시 동래구 사직동에서 분양될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는 전세대에 코오롱글로벌의 수납 특화시스템인 ‘칸칸’만의 디테일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하 3층~지상 44층, 4개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총 660가구로 분양되는 이 단지는 일부 저층세대에는 측면 발코니 확장을 통해 2개의 αα-공간이 주어지며, 2층 전세대와 6층 일부세대에는 별도의테라스가 제공된다.

가족의 취향을 ‘저격’하는 아파트도 있다. 양우건설이 용인시고림지구에서 분양 중인 ‘용인 고림지구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는 전용 84㎡B 타입에 5베이를 적용해 널찍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으며 전세대에 가변형 벽체를 적용, 같은 공간이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해 입주하는 가족들의 취향에 맞게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침실과 침실 사이 벽체뿐만 아니라 침실과 거실 사이 벽체도 가변형으로 계획해, 원하는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 특징적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 63~84㎡, 총 1098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남성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아파트도 눈길을 끈다. 현대건설이 10월 중 경기 광주시 태전7지구에서 분양할 예정인 ‘힐스테이트 태전2차’는 전용 84㎡ 타입에 서재나 취미실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알파공간이 조성된다.

이 공간은 안방에 적용돼 개인 공간이 필요한 남성들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태전2차는 총 1100가구로, 10단지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5개동 전용면적 62~84㎡ 총 394가구, 11단지 지하 4층~지상 최고 23층, 10개동 전용면적 62~84㎡ 706가구로 이뤄진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