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8, 9일 이틀간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여성가족부, 경기도 및 고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고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는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16년 호호 성공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호호마켓’과 ‘직종체험박람회’라는 두 가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창업교육 수료생과 고양시 여성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등 약 50여개 업체가 ‘호호마켓 ZONE’에 설치된 오픈 마켓 참여를 통해 창업 아이템의 사업성 검증 및 제품 홍보 기회를 가짐으로써 여성 창업자들의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성공적인 창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이맘때 개최되어 고양시 여성 일자리 사업 홍보에 큰 기여를 한 ‘호호 성공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을 위한 30여개 무료 직종체험 부스도 운영해 온 가족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호수공원에서 같은 기간에 열리는 2016 고양가을꽃축제, 고양 호수예술 축제, 제14회 대한민국 막걸리 축제, 보라데이 캠페인 등과 연계되어 더 많은 시민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30여개 부스에서 인테리어 소품부터 각종 잡화, 의류까지 여성 창업자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 상품을 직거래를 통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고양시 여성 창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뜻깊은 이번 행사를 놓치지 마시고 이번 주말 호수공원을 꼭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