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희일 기자] 설립과 운영과정서 정권실세와 비선개입 의혹이 있는 미르와 K-스포츠재단 관련, 금융감독원 직원의 재단 모금 지원 연루 의혹이 제기됐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은 29일 "이번 정권서 민정수석실로 파견된 금감원 직원이 늘고 직급도 상향 조정됐다"며 "미르와 K-스포츠재단에게 기부한 3개 금융기관에도 영향을 끼친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의원실이 금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상 2012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청와대로 파견한 금감원 직원은 4명이다. 이중 3명은 경제수석실이 아닌 민정수석실서 근무했다.

이전 정부인 2012년도까지 주로 2~3명의 직원이 민정수석실과 경제수석실에서 각각 1~2명씩 일했다.

의원실은 박근혜 정부 들어 경제수석실 1인, 민정수석실 3인으로 변경됐으며 주로 4급 직급이었던 파견직급도 3급과 2급 부국장급으로 높아졌다고 짚었다.

이 기간 금융감독원의 상급기관이자 금융정책을 총괄하는 금융위에선 4급 직원 1명이 금융정책 지원 및 경제 동향분석을 위해 파견됐다.

실제 두 재단 모금액 중 119억원은 삼성생명·삼성화재·한화생명 등 3개 금융기업을 통해 기부됐다. 3곳 모두 보험업계라는 점에서 업권별 관리가 이뤄지고 있는 금감원과 연관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박찬대 의원은 "경제를 총괄하는 금융위도 실상 파견인원이 1명 뿐인데, 금감원에선 4명을 파견하며 이중 한명은 2급 부국장급이다"며 "현재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논란이 확대되는 만큼 이에 대한 해명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금감원 측은 "금감원이나 직원들 모두는 미르 K-스포츠 재단 기부금 모금에 일체 간여한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