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뱅앤올룹슨>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뱅앤올룹슨은 프리미엄 라인 ‘비앤오 플레이(B&O PLAY)’의 새 정품인증 라벨로 국내 나노 신소재 전문기업 ㈜나노브릭의 위조방지솔루션 ‘엠태그(M-Tag)’를 채택하고, 오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회사가 국내 공식 수입·유통하는 비앤오 플레이 전 제품의 패키지에 부착한다고 28일 밝혔다.

비앤오 플레이는 뱅앤올룹슨이 2010년 론칭한 프리미엄 라인으로, 고성능의 사운드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강조한 제품이다. 대표제품은 블루투스 스피커, 헤드폰, 이어폰 등이다.

엠태그는 나노브릭이 세계 최초로 자기장의 세기에 따라 색상·패턴이 변하는 나노 신소재를 적용한 정품인증 라벨로,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성과 기술력을 갖춰 여러 국제무대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엠태그가 부착된 비앤오 플레이 제품의 정품인증 과정은 간단하다. 소비자가 실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고무자석이나 핸드폰자석을 라벨 뒤에 갖다 대면 색상·패턴 변화를 통해 1차적으로 정품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또, 정품인증 모바일 앱 ‘엠체크(M-Check)’를 통해 라벨에 인쇄된 큐알코드(QR Code)와 시큐리티코드(Security Code)를 온라인 인증하면 추가적으로 정품 여부를 가려낼 수 있다.

뱅앤올룹슨 관계자는 “기존에 정품인증 라벨로 홀로그램 형태의 솔루션을 사용해 왔으나, 갈수록 심화되는 위조품의 위협으로 복제 가능성이 낮고 소비자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품인증 솔루션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비앤오 플레이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엠체크에서 온라인 인증한 내용을 바탕으로 A/S 등의 서비스를 공식 제공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