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이 구속 기소된 가운데 정확한 재산 규모에 대해 궁금해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사진출처=ytn 화면캡처>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이 구속기소 된 가운데 정확한 재산 규모에 대해 궁금해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청담동 주식 부자로 알려졌던 이희진이 헐값에 주식이 사서 비싼 값에 개미투자자들에게 속여서 150억원 가량을 사기 친 혐의를 받고 있으며 투자업 인가를 받지 않은 상황에서 주식거래를 한 16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사진출처=ytn 화면캡처>

이에 검찰은 청담동에 있는 이희진의 300억원대의 부동산과 부가티나 람보르기니, 벤츠 등 그의 차량을 몰수해 놓은 상황이다.

하지만 부동산의 경우 정상적인 거래를 했던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근저당해서 대출을 받은 경우가 많아 실제로 가치가 얼마나 될지 정확하게 파악되지 못하고 있다.

<사진출처=ytn 화면캡처>

일각에서 언급되고 있는 차명계좌를 포함한 은닉재산의 경우에 대해 양지열 변호사는 ytn에 출연해 "실제로 여러 방송을 통해서 자신 회사의 자산가치가 1조원이 된다고 말한 바 있는 데 이는 명백한 부풀리기로 보이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다른 이의 이름으로 변경된 것은 없는지 추적해야 한다"고 전했다.

<사진출처=ytn 화면캡처>

정확한 그의 재산 규모는 파악되지 않았지만, 개미투자자들의 눈물로 만들어진 재산이 피해를 본 사람에게 돌아갈 수 있을지 피해자들의 구제를 어떤 방법으로 이뤄질지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