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재붕 기자] SK㈜ C&C(대표 : 박정호 사장)는 22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AIA 생명의 한국지점(대표 : 차태진, 이하 “AIA 생명”)과 ‘SK㈜ C&C의 인공지능 Aibril(에이브릴)과 세계적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 (Vitality)’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디지털 통합 건강관리 플랫폼 공동 개발 협력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SK㈜ C&C의 왓슨을 활용한 인공지능 ‘Aibril(에이브릴)’과 아태지역 최초의 과학적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Vitality)를 결합시켜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박정호 SK㈜ C&C 사장 (사진 중앙 왼쪽), 빌 라일 AIA 지역 총괄(사진 중앙 오른쪽)과 양사 관계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는 모습

고객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게 함으로써, 흡연, 음주, 나쁜 식습관, 운동부족 등에서 오는 주요질병에 대한 위험을 줄이겠다는 것이다.

SK㈜ C&C는 ▲왓슨 기반의 인공지능 ‘Aibril(에이브릴)’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IoT 기술 역량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활용해 개인의 신체 특성과 생활 습관, 생활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로 ‘AIA 바이탈리티’의 서비스 수준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의 과학적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회원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지식과 방법을 제시한다.

행동경제학 원리를 이용해 회원이 건강한 습관을 추구하고,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면 헬스장, 요가센터, 건강식품, 비행기표, 커피 등의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회원은 본인의 건강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수 있다.

양사는 앞으로 다양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통합 디지털 건강관리 플랫폼’을 통해 국내 헬스케어 기업들도 건강 관리 서비스 제공에 쉽게 동참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박정호 SK㈜ C&C 사장은 “SK㈜ C&C는 지금까지 금융, 헬스케어 등의 업계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해 시장의 판도 변화를 주도해 왔다” 며 “아태지역 최대 생명보험사인 AIA와의 협력을 통해 AIA 바이탈리티에 SK㈜ C&C의 ICT 역량을 결합함으로써 보험과 헬스케어 산업의 융·복합을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국내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