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중견건설사들이 이달부터 알짜 입지에 주요 분양을 예고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사진은 우미건설의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조감도.

[이뉴스투데이 최형호 기자] 꾸준한 성적을 내고 있는 주요 중견건설사들이 이달부터 알짜 입지에 주요 분양을 예고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8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서울·수도권 청약률 상위 10개 단지 중 중견건설사의 분양 단지는 절반을 넘는 6개에 달한다. 이들은 미사, 동탄, 다산 등 수도권 지역에 탄탄한 구성을 갖춘 신규 단지를 선보이면서 수요자들의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하반기에도 ▲우미건설 ▲호반건설 ▲중흥건설 ▲효성 ▲㈜한양 등 주요 중견건설사들은 각양각색의 특장점을 가진 신규 단지를 내놓을 예정이다.

특히 이들 건설사는 지역 내에서도 입지가 좋고 각종 호재를 갖춘 지역을 선택해 우수한 상품을 꾸준히 선보였던 만큼 수요자들의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우미건설은 10월 동탄 호수공원 바로 앞 부지인 동탄2신도시 C17블록에서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아파트∙오피스텔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규모이며 아파트(전용면적 98~116㎡) 956세대와 오피스텔(전용면적 84㎡) 186실로 구성된다.

또 우미건설은 같은달 충북혁신도시 B4블록에서 중견건설사 첫 뉴스테이 아파트 ‘충북혁신도시 우미 린스테이’를 공급한다. 전용면적 70~84㎡, 총 1345가구 규모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국공립 추진중)을 비롯해 에듀센터, 상가 내 영어학원(예정) 등이 조성되며 유치원 부지 및 두촌초(가칭·개교예정)가 인접해 있어 단지 안팎으로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효성은 이달 중 자사의 첫 속초 단지인 ‘속초 조양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총 659가구, 전용 59~141㎡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 남쪽에는 속초팔경 중 하나인 청대산과 맞닿아 있고, 청초호 호수공원, 시민식수공원 등과도 인접하다. 단지 인근에 청대초, 청봉초 등이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설악고도 가깝다.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권이 풍부하고, 일부 세대는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이어 효성은 하반기 내에 서울특별시 강북구 미아동 3-770에서 미아9-1주택 재건축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총 1028가구 중 일반분양은 492가구로 예정돼있다. 단지는 북서울꿒의숲과 맞닿아 있는 입지인 만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지하철 4호선 미아사거리역이 도보생활권 내에 있으며, 롯데백화점, 이마트, 현대백화점, 숭인시장, 주민센터 등 인프라 시설이 풍부하다.

㈜한양은 이달 중 서울 중랑구 면목1구역에서 '한양수자인'을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 60~85㎡ 총 497가구 규모로 이 중 232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7호선 사가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면목초·중·고, 중화중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풍부하고, 중랑문화체육관, 홈플러스, 주민센터 등 인프라 시설과도 가깝다.

이어 10월에는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에 ‘수원 인계 한양수자인’을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 59~74㎡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 279가구 규모로, 인계초와 인접해 자녀 통학 시 유리하다. 팔달공원, 수원천, 팔달산 등 자연환경이 풍부하고, 중부대로, 경수대로와 가까워 지역 내외 이동이 수월하다.

진주혁신도시에서는 10월 중흥건설이 ‘진주 중흥 S클래스’를 선보인다. 전용 84~110㎡, 총 1143가구로 구성된다. 초, 중, 고교 모두 도보 5분 내에 자리잡을 예정이기에 자녀 통학 시 유리하다.

금호건설은 이달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364-6번지 일원에 ‘하남 덕풍역 파크 어울림’을 분양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최고 23층, 5개 동, 총 383가구 규모로 지역 내 희소성 높은 전용 59㎡로 공급된다. 내부는 4베이 3룸 평면, 이면개방형 침실, 드레스룸 등 특화설계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단지가 위치한 하남시 덕풍동은 서울 강동구와 인접한 위치로 상일IC, 덕풍역(예정) 등을 이용해 수도권 광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요진건설산업은 이달 경기도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EAA3 블록에 ‘송산신도시 요진 와이시티(Y CITY)’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총 9개 동, 전용 70~84㎡, 총 680가구다. 단지는 입지 특성 상 시화호 조망 프리미엄을 갖는다. 또한 안산과 바로 연결되는 송산교(2017년 예정)와 바로 인접해 안산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이달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B2블록 일대에 ‘다산시도시 센트럴 에일린의 뜰’을 분양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30층, 5개 동, 전용 84㎡, 759가구로 구성된다. 4베이 혁신평면, 3면 개방형 설계, 주방 대형 펜트리, 알파룸, 가변형벽체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타입별 상이). 인근 토평IC를 통해 하남 및 강동, 송파 일대로 15분대(차량이용 시)로 닿을 수 있으며 북부간선도로 강변북로, 경의중앙선 도농역, 8호선 연장선역(2022년 예정)을 이용해 서울 주요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