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미래창조과학부>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부산시와 공동으로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6’ 행사를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제2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6 행사는 국내 클라우드컴퓨팅 산업 경쟁력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3년부터 개최됐으며, 올해에는 국내외 75개 기업(180개 부스)의 우수한 클라우드컴퓨팅 제품·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시장 내 체험관을 구성해 참관객들의 클라우드컴퓨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이번 엑스포가 국내 클라우드컴퓨팅 산업의 실질적인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클라우드로 세상을 바꿔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전시회와 컨퍼런스 등 다양한 세부 행사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컴퓨팅 시장 활성화 및 대국민 클라우드 인식 확산 등을 도모하고 국제 포럼, 국내 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비즈니스 연결 등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컴퓨팅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SW 중심사회 구현과 더불어 지역 정보통신기술(ICT)산업 발전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2016 K-ICT WEEK in BUSAN’과 연계해 관련 행사를 동시에 개최할 계획이다.

서석진 미래창조과학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이번 행사가 클라우드컴퓨팅에 대한 인식 확산 및 국내 클라우드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부는 국내에서 지속성장이 가능한 클라우드 생태계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클라우드 선도국가라는 목표가 조기에 달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사 참가를 원하는 사람 누구나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