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나카드>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하나카드(대표이사 정수진)는 작년 12월에 한국폴리텍대학과 핀테크기술 산학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 테이터 융합 소프트웨어과 학생을 대상으로 핀테크관련 기술지원 및 커리큘럼 지원 등을 통해 기업 니즈가 반영된 전문적인 핀테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원장 강구홍)은 금년 3월에 개원하여, 대졸(예정)자 하이테크 교육과정을 통하여 청년 미취업자 대상 현장중심 교육으로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12월경 1기 졸업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세계최초의 모바일 단독카드의 운영노하우와 지문, 홍채 등의 생체인증기술, 지급결제 앱 운영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 교육원의 데이터 융합 소프트 웨어 학과 학생을 지원함으로써,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에 바람직한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한국폴리텍 융합기술교육원에서 진행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인력양성 현장점검'시 하나카드의 안면인증, 모바일 결제 등 앞선 핀테크 기술을 노동부장관 및 관련 기자단에 시연했다.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은 "앞으로 융합기술교육원의 데이터융합 소프트웨어과 학생 대상 핀테크부분(빅데이터, 지급결제, 디지털마케팅 등) 인턴쉽을 진행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실무형 맞춤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는 급변하는 산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현장중심적 교육모델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