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기업은행이 기술금융 실적 1위를 차지했다. 신한은행은 그 뒤를 이어 2위로 평가됐다. 

금융위원회는 올해 상반기 은행권 기술금융 실적 평가 결과 및 자체 기술금융 평가 레벨 심의 결과 대형은행 중 기업은행 82.6점, 신한은행 69.0점으로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기술금융이란 기업의 재무상태 등을 고려하는 것이 아닌 회사가 가진 기술력을 평가해 이를 담보로 여신을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기업은행은 세부지표에서 최상위 평가를 받았고 신한은행은 신용대출 비중, 신규기업 발굴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대형은행 그룹에는 두 은행 외에도 ▲하나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 등이 포함됐다. 

소형은행 그룹에서는 부산은행이 78.6점으로 1위, 경남은행이 66.2점으로 2위를 기록했다.

금융위는 올해부터 은행 혁신성 평가를 종료하고 평가위원회를 신설해 각 은행의 기술금융 부문만 따로 평가하고 있다. 

평가위는 은행을 대형·소형·기타은행으로 구분했다. 소형은행은 씨티·SC·대구·광주·전북·수협 등이며 기타 은행에는 산업은행·수출입은행·제주은행이 포함됐다. 

평가 결과 금융위는 위원회 도입 등으로 그동안 문제로 지적된 '무늬만 기술금융'이 질적으로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또 투자규모가 지난해 하반기 1864억원해서 올해 상반기 3057억원으로 77,3% 늘어난 것도 큰 성과라고 자평했다.

안창국 금융위 산업금융과장은 "평가 지표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인센티브 등을 도입, 효과적인 기술금융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