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제주국제공항 이스타항공 카운터앞에서 최종구 이스타항공부사장(좌측에서 다섯 번째), 최종태 영업서비스본부장(좌측에서 여섯 번째) 및 운항객실승무원들과 임직원들이 제주-취앤저우 정기편 취항식 행사에 참석해 파이핑을 외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박재붕 기자] 이스타항공은 29일부터 제주-취앤저우 노선을 주3회(월/수/금) 운항한다.

이스타항공은 취앤저우 신규 취항을 기념해 29일 제주국제공항에서 이스타항공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취앤저우 정기편 취항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취앤저우 취항으로 이스타항공은 인천-지난(제남), 청주-닝보(영파), 선양(심양), 상하이(상해), 옌지(연길), 하얼빈, 다롄(대련) 정기노선에 이어 총 8곳의 중국 정기노선을 운항하게 되었다.

현재까지 130여만명의 방한 중국인관광객을 수송하며 국내 LCC 중 최대 중국노선 운항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이스타항공은 지난 2015년 10월 중국 단동 직항노선, 2016년 6월 중국 린이 직항 노선을 부정기편으로 국적사 최초로 취항했다.

최근 양양공항을 통한 중국 16개 도시를 부정기편으로 운항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7월에는 세계 최초 LCC 연합체인 U-FLY Alliance 가입으로 중국 지역의 거점을 두고 있는 주요 LCC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중국 지역 취항에 대한 차별화된 노하우와 경험을 이어가고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번 취앤저우 신규 취항으로 제주도를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은 물론 중국 푸젠성의 진주라고 불리는 취앤저우로 여행하려는 국내 관광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노선 확대를 통해 항공여행 대중화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