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여기어때>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여기어때는 26일 네이버 지도 내 숙소 정보 및 예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여기어때가 네이버 내 지도 상세보기를 통한 숙박 제휴점 정보 노출이 핵심이다. 상호·전화번호·주소·사진 등 숙박시설 기본 정보뿐 아니라 이용요금과 프로모션·회원혜택·테마옵션 등 부가정보도 자세히 보여준다.

특히 여기어때 데이터베이스(DB)와 연동된 가격정보를 제공하며 타임세일을 통한 실시간 특가 정보도 공급된다.

회사는 "이번 지도 연동으로 중소형호텔 요금 정보가 보다 투명해지고 이용자는 저렴한 가격으로 객실을 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네이버 지도 상세보기에는 여기어때 예약 페이지로 바로갈 수 있는 링크도 포함됐다. 사용자는 네이버에서 중소형호텔 정보 검색 후, 손쉽게 예약 및 결제를 마칠 수 있다.

다음달 1일부터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3%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기존 네이버페이 자체 리워드 1%에 여기어때 예약 결제 시 포인트 2%가 추가 적립되는 것이다.

여기어때가 네이버 지도와 손잡은 것은 중소형호텔 정보의 격차를 해소하고 건전한 경쟁을 통해 양질의 숙박정보와 저렴한 요금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게 됐다는 데 의미있다.

여기어때와 야놀자의 정보 노출 순서는 검색할 때마다 임의(랜덤 방식)로 동등하게 정해지며 이용자는 업체별 각기 다른 정보를 비교해볼 수 있다.

신철호 여기어때 마케팅팀 이사는 “이번 성수기 포함, 7개월 연속 월간이용자수(MAU) 및 제휴점수 1위에 오른 여기어때의 고품질 숙박정보와 고화질 이미지를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게 됐다”며 “숙박업주는 네이버를 통한 홍보 효과로 객실의 공실율을 낮추고 고객은 다양한 중소형호텔 선택의 길이 열린 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네이버 지도 내 숙소 정보 및 예약 지원을 기념해 페이스북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이버에서 가고싶은 지역 모텔을 검색하고 업체정보 인증샷을 찍은 후 ‘여기어때?’ 공식 페이스북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