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협중앙회>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신협중앙회(회장 문철상)가 신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협 취업 기회는 물론, 미래 신협을 이끌어갈 인재 발굴을 위해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대학생 대상 프로그램인 ‘신협 1일 체험행사’가 올해로 6년 째를 맞이했으며, 신협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신협중앙회는 8월 24일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를 개최했다.‘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는 신협 등 금융협동조합에 대한 이해의 폭과 친밀감을 높이고, 대학생들의 장래직업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참가 대학생 전원에게는 전국 신협 직원 공동채용 입사지원 시 1차 서류전형 통과의 혜택을 제공해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7월 7일부터 29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모집기간에는 전국 80여개의 대학에서 참가신청서가 접수되는 등 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의 참여열기가 돋보였으며, 이 중 112명의 대학생이 최종 참가자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신협중앙회>

이날 행사에는 △신협중앙회 방문 및 신협 소개 △신협 발전 제안 공모전 시상 및 발표 △도전 신협 골든벨 △금융·경제 기초교육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오후에는 대학생들이 인근신협(대전중앙, 대전유성, 한우리신협) 및 신협연수원에 실제로 방문, 조합의 금융업무와 조합원 복지시설 등을 견학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신협중앙회 이환영 기획관리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의 신협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나날이 높아짐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특히 참가자들이 제출한 신협 발전 제안이 눈길을 끌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청년층 대상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 및 홍보활동과 함께 경제적 자립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신협이 희망의 사다리가 될 수 있는 상품 개발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협중앙회는 이번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이벤트를 통해 청년층과의 접점을 강화하는 한편, 향후 전국의 대학생 등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 신협의 가치와 사회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소통과 참여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