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모바일메신저인 위비톡에서 핀번호 입력만으로 돈을 보낼 수 있는 ‘톡톡 보내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톡톡 보내기 서비스’는 ▲별도의 금융앱 설치, ▲보안카드/OTP/공인인증서, ▲상대방 수취계좌번호가 필요없이, 모바일메신저인 위비톡에서 지인과 대화 도중 메시지 보내듯이 위비톡 아이디와 핀번호만으로 바로 상대방에게 ‘돈 보내기’ 기능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이용대상은 위비톡 가입자이며, 이용한도는 1회 30만원, 1일 50만원 한도 이내다. ‘서비스 이용등록’은 최초에 한번 위비톡에서 본인인증/출금계좌등록/핀번호등록 및 이용동의로 완료되며, ‘보내기’는 위비톡 대화창에서 상대방 아이디를 선택 후 금액과 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받기’는 수취은행 제한없이 수취은행명과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원하는 곳으로 돈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톡톡 보내기 서비스’는 금융앱을 통해서만 이루어지던 기존 간편송금서비스가 메신저와 같은 실생활 속에서 바로 가능하도록 구현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우리은행은 재테크정보는 물론 재미있고 유용한 취업, 맛집, 여행,건강 등 고객 관심이 높은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