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전북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전북은행 본점 19층 연수원에서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8회 JB Self Leadership School’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도내 고등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생활습관과 셀프리더십을 함양하여 책임감 있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전라북도교육청 공고를 통해 선발된 고등학생 20명은 꿈 리스트 작성, 꿈을 넘어 자신의 비전그리기, 시간관리 방법, 마인드맵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계획, 꿈 실현을 위한 독서와 인성함양 등 참여형 워크숍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며 셀프리더십과 성공습관을 기르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학생 스스로 공부를 비롯해 자기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시스템과 시간설계와 학습전략수립을 이원화하여 실행력을 극대화 시키는 짜임새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되어 학생들이 크게 호응했다.

염혜원 학생(상산고 1학년)은 “기록 관리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꿈 리스트를 통해 앞으로 나야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